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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19 2.3f1 Sqlite 사용하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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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코보소 2019. 10. 10.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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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SQLite Install 

https://www.sqlite.org/download.html

 

Windows 에서 개발하고있으므로. 이것을 설치했음. 필요 환경에따라 맞추어 설치하면 된다.

 

 

2개의 파일을 Assets/Plugins Import 해준다.

 

 

 

 

 

1. DB Browser Install

 

https://sqlitebrowser.org/dl/#windows

 

Downloads - DB Browser for SQLite

Windows Our latest release (3.11.2) for Windows: Note - If for any reason the standard Windows release does not work (e.g. gives an error), try a nightly build (below). Nightly builds often fix bugs reported after the last release. 😄 macOS Our latest relea

sqlitebrowser.org

 

DB Browser 설치후

 

아래와 같이 테이블을 생성해준다.

 

 

 

필요에따라 변경하여 사용해도 된다.

 

  • NN = Not Null , Null 값이 아니어야함.
  • PK = Primary Key , 고유키값 변경되지 않는 값
  • AI = Auto Incremence , 자동으로 값이 증가한다. -> 테이블에 값을 넣을때마다 자동으로 증가되는값
  • U = Unique , 특별한 값 

 

 

현재 필요로하는 ID , SCORE 필드만 추가했다. 

 

 

데이터 구조를 보면 현재 데이터값을 확인할수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


using System.IO;
using System.Data;
using Mono.Data.Sqlite;



private void Start(){

		string conn = "URI=file:" + Application.dataPath + "/MY_DB.db";
		
		// IDbConnection
		IDbConnection dbconn;
		dbconn = (IDbConnection) new SqliteConnection(conn);
		dbconn.Open(); //Open connection to the database.
			
		// IDbCommand
		IDbCommand dbcmd = dbconn.CreateCommand();
            
		//"SELECT Colum,··· FROM TableName";
		string sqlQuery = "SELECT ID, SCORE  MY_TABLE";
		dbcmd.CommandText = sqlQuery;
			
		IDataReader reader = dbcmd.ExecuteReader();
        // loop MY_TABLE DB
		while ( reader.Read() )	{
				
		int id = reader.GetInt32(0);
		int score  = reader.GetInt32(1);

		Debug.Log("Load id =   "+id);
		Debug.Log("Load Data score  =   "+score);
			

		}
		
	// Closed Db
	reader.Close();
	reader = null;
	dbcmd.Dispose();
	dbcmd = null;
	dbconn.Close();
	dbconn = null;
		
}

 

D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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