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이선스 발급
유니티를 설치하고 라이선스가 없을경우 유니티 프로그램을 사용할수없다.
단, 학생, 개인용 개발자라면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
지금같은경우 로그인이 되어있고, 개인용 라이선스가 발급되어있어 지금같은 화면이 보이지만.
라이선스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경우 빈화면으로 나올것이다.
Add를 눌러
Get a Free Personal License 눌러 얻으면 된다.
로그인되어있지 않으면 발급할수 없으니 로그인 하도록하자.
프로젝트를 만든뒤 메뉴 설명
1. Hirearchy
현재 씬(게임화면)을 기준으로 게임오프젝트, UI 요소들을 계층구조로 나타낸다.
*게임오브젝트 : 유니티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 ( 버튼, 게임캐릭터 , 이펙트 등..)
2. Scene
Scene은 현재 씬(Scene') 에 게임오브젝트를 표기해준다.
UI요소나 게임오브젝트, 이펙트 등이 있으면 카메라 설정에 따라 화면에 표기된다.
3. Game
실제 게임화면이 보여지는 곳이다. 이곳은 수정하거나 편집이 아닌 보여지는 부분이기때문에
Scene과 햇갈리지 말도록 하자.
4. Inspector
게임오브젝트의 속성이나 컴포넌트 모음을 보는곳이다.
쉽게 말해 게임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하거나 포지션, 크기, 회전, 색, 이미지, 애니메이션등 속성을 추가하거나 편집할때 주로 사용된다.
컴포넌트는 스크립트 상에서 수정,추가, 삭제가 가능하다.
5. console
콘솔을 로그나 오류 메시지, 정보를 표기해준다.
개발할때 자주 보고 수정하니 친해질필요가 있다.
그외 메뉴는
상단 Window 메뉴에서 확인할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Unity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면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버전을 체크해야한다.)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UnityManual.html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om.google.android.gms.ads.initialization.OnInitializationCompleteListener (0) | 2022.12.26 |
---|---|
Unity IAP Google License Key 입력시 You are not authorized to set the license key (0) | 2022.12.26 |
Untiy 입력시스템 (63) | 2022.05.23 |
Github Desktop 사용방법 (60) | 2022.04.19 |
step4 c# 기초 - 배열와 연속 데이터 (59) | 2022.04.04 |
step6 c# 상속 과 OOP (0) | 2022.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