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의 탄생
프로그램 언어에서 ++ 는 1을 증가시킨다는 뜻을 뜻한다. C 언어에서 C++ 가된건 C에서 1이증가된것이아닌 C를 확장시킨 언어란 뜻이다 그럼 C++ 에서 확장된 언어가 C#이란 것인가? 정답은 아니다란 것이다.
이름은 C++를 계승시켜 만든다는 이름의 C# (씨샵이라 한다.) 그렇지만 C,C++ 과 C#은 전혀 다른 언어이다.
C 로 작성된 코드를 C++ 컴파일 할경우 컴파일이 된다. 하지만 C, C++ 로 작성된 언어를 C#컴파일러 로 컴파일 하면 컴파일되지않는다 그이유는 C,C++ AT&벨 연구소에서 개발되었으나 C#은 마이크로 소프트의 앤더스 해지스버그에 의해 만들어졌다.
1990년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NET FrameWork(닷넷 프레임워크) 를 출시하였다 닷넷프레임워크는 웹서비스를 더 용이하게 개발할수있는 도구이다. c#은 닷넷프레임워크에 최적화 되어있는 언어이고, 최근 게임엔진에서 Unity3D를 활용한 게임개발에 많이 사용되고있다.
Programming 의 시작 Hello World
C#을 시작해보려고한다. Unity엔진을 설치했다면 C# 언어와 VS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을것입니다.
- 프로젝트 만들기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
namespace HelloWroldProject{
class Program{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onsole.WirteLine("Hello World");
// C의 printf , C++ cout 과 동일한 키워드다.
}
}
}
왜그렇냐면 Consle.WirteLine("Hello World")를 프로그램에서 끝날경우
프로그램은 콘솔 창 "hello World"를 출력하고 프로그램을 종료시킨다.
내가 의도한바와 다르다 나는 Hello World 를 출력을 유지하고 싶을뿐이다.
그럼 해결책이 존재한다 "사용자가 입력을 받을때 까지 기다리는것" 이 쉬운 방법이다.
사용자에게 입력을 요구하는것은 Console.ReadLine() 이다 말그대로 한줄을 읽는다는 뜻이다.
WirteLine 한곳 아래에 Console.ReadLine()을 추가한다면 내가원하는 행동을 확인할수있다.
usin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
namespace HelloWroldProject{
class Program{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onsole.WirteLine("Hello World");
// C의 printf , C++ cout 과 동일한 키워드다.
Console.ReadLine();
//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