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cos2d-X , Physics Basic

개발생활/Cocos2d

by 한국인맛집 2017. 8. 21. 23:33

본문

반응형

Cocos2d-x는 기본적으로 Chipmunk 2D 3D 물리 엔진 제공해준다.


물리엔진 기본 용어


Moment : Moment of inertia  관성 모멘트

Mass : 질량

Restitution : 반발계수

Friction : 마찰 계수

Material : 재질

Damping : 저항력 ( Linear Damping : 선형 저항 , Angular Damping  각운동 저항)


Speed : 속력 ( 속도의 절대값 )

Velocity : 속도 (Vector Value)

Torque : 회전축 


Scene 생성시

Scene create 가 아닌  Scene::createWithPhysics() 사용한다.

엔진사용시 싱글톤 형식이다.

Director::getinstance() 와 동일하며, 생성하지않는다.



SetDebugDrawMask(int mask)


mask 값은 상수이며, PhysicsWorld 클래스내부에 지정된 값으로 사용가능하다.


Member const int value {

DEBUGDRAW_NONE : 디버깅 드로우를 하지않는다.

DEBUGDRAW_SHAPE : 디버깅 드로우 도형을 생성.

DEBUGDRAW_JOINT : 드로우중 조인트만을 드로잉한다.

DEBUGDRAW_CONTACT : 접촉면만 생성 ( Contacting area Draw)


DEBUGDRAW_ALL : 모든것을 그린다.



}

반응형

'개발생활 > Cocos2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Camera  (0) 2017.10.20
Cocos2d-x Camera Option 관련.  (0) 2017.10.19
Localzation 관련.  (0) 2017.10.12
cocos2d-x Physics Contact 관련  (0) 2017.09.20
Physics Basic - 2  (0) 2017.08.23
cocos2dx Create Project  (0) 2017.07.2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