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hysics Basic - 2

개발생활/Cocos2d

by 한국인맛집 2017. 8. 23. 16:17

본문

반응형

Physics Basic 2


Physics Body 와 Physics Shape 의 관계


Physics Shape  : Physics Body

Shape 는 1개의 Body 를 가진다.


Physics Body  : Physics Shape

그러나 Body 는 여러개의 Shape 를 가질수도 있고 Shape 가 없을수도 있다.


Physics World 를 실행하다보면 Scene 과 Layer 사이의 함수 호출관련 속도 문제가 존재한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 

Layer::onEnter();

Layer의 멤버함수인 onEnter() 함수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예)


HelloWorld.h


class HelloWorld : public Layer{

public:

void onEnter();

...

}


HelloWorld.cpp


void HelloWorld::onEnter(){

Layer::onEnter();

...

}

...


init() 함수내에서 아닌 onEnter() 내부에서 실행 하면 속도차이를 해결하는방안이된다.



반응형

'개발생활 > Cocos2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Camera  (0) 2017.10.20
Cocos2d-x Camera Option 관련.  (0) 2017.10.19
Localzation 관련.  (0) 2017.10.12
cocos2d-x Physics Contact 관련  (0) 2017.09.20
Cocos2d-X , Physics Basic  (0) 2017.08.21
cocos2dx Create Project  (0) 2017.07.2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