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는 기본적으로 Chipmunk 2D 3D 물리 엔진 제공해준다.
물리엔진 기본 용어
Moment : Moment of inertia 관성 모멘트
Mass : 질량
Restitution : 반발계수
Friction : 마찰 계수
Material : 재질
Damping : 저항력 ( Linear Damping : 선형 저항 , Angular Damping 각운동 저항)
Speed : 속력 ( 속도의 절대값 )
Velocity : 속도 (Vector Value)
Torque : 회전축
Scene 생성시
Scene create 가 아닌 Scene::createWithPhysics() 사용한다.
엔진사용시 싱글톤 형식이다.
Director::getinstance() 와 동일하며, 생성하지않는다.
SetDebugDrawMask(int mask)
mask 값은 상수이며, PhysicsWorld 클래스내부에 지정된 값으로 사용가능하다.
Member const int value {
DEBUGDRAW_NONE : 디버깅 드로우를 하지않는다.
DEBUGDRAW_SHAPE : 디버깅 드로우 도형을 생성.
DEBUGDRAW_JOINT : 드로우중 조인트만을 드로잉한다.
DEBUGDRAW_CONTACT : 접촉면만 생성 ( Contacting area Draw)
DEBUGDRAW_ALL : 모든것을 그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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